ableton 라이브 메뉴얼 번역입니다.
Beat Repeat
Beat Repeat를 사용하면 수신 신호의 제어되거나 무작위화된 반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간격 컨트롤은 Beat Repeat(박동 반복)이 재료를 캡처하고 반복을 시작하는 빈도를 결정합니다. Intreval(간격)은 "1/32"에서 "4바" 사이의 값으로 노래 템포와 동기화되고 설정됩니다. Offset 컨트롤은 간격에 의해 정의된 점을 시간 앞으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Interval을 "1bar"로 설정하고 Offset을 "8/16"으로 설정하면 세 번째 박자에 대해 바당 한 번 반복하기 위해 재료가 캡처됩니다(즉, 막대를 통해 중간 또는 16분의 8).
Offset과 Interval가 반복을 "요구"할 때 실제로 반복될 가능성을 정의하는 기회 컨트롤을 사용하여 공정에 랜덤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Chance를 100%로 설정하면 항상 지정된 Interval/Offset 시간에 반복이 발생하고 0으로 설정하면 반복이 없습니다.
Gate 16음표로 모든 반복의 총 길이를 정의합니다. Gate를 "4/16"으로 설정하면 Interval 및 Offset에 의해 정의된 위치에서 시작하여 1박자의 기간에 걸쳐 반복이 발생합니다.
Repeat 버튼을 활성화하면 위의 모든 컨트롤이 무시되고 즉시 재료를 캡처하여 비활성화할 때까지 반복됩니다.
Grid컨트롤은 그리드 크기(반복된 각 슬라이스의 크기)를 정의합니다. "1/16"으로 설정하면 16번째 노트 크기의 슬라이스가 캡처되어 지정된 게이트 길이 동안 반복됩니다(또는 반복이 비활성화될 때까지). 그리드 값이 크면 리듬 루프가 생성되고, 작은 값이면 음파 아티팩트가 생성된다. No Triplets 버튼은 그리드 분할을 2진수로 설정합니다.
Grid Size는 변동 컨트롤을 사용하여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동을 "0"으로 설정하면 그리드 크기가 고정됩니다. 그러나 Variation을 더 높은 값으로 설정하면 그리드가 설정된 Grid 값을 중심으로 상당히 변동합니다. 변형에는 몇 가지 다른 모드가 있으며 아래 선택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는 반복이 트리거될 때 그리드의 변화를 생성합니다. 1/4, 1/8 및 1/16은 규칙적인 간격으로 변화를 트리거합니다. 그리고 자동 강제 비트 반복은 각 반복 후에 새로운 랜덤 변동을 적용합니다. 비트 반복에서 가장 복잡한 형태의 그리드 변동을 적용합니다(특히 삼중항도 허용되는 경우).
Beat Repeat의 반복은 특별한 음향 효과를 위해 낮출 수 있다. Beat Repeat(박동 반복)에서 피치는 리샘플링을 통해 조정되며, 길이 변화를 위해 다시 압축하지 않고 세그먼트를 길게 하여 아래로 피칭합니다. 이는 피치 값이 높을수록 리드미컬한 구조가 상당히 모호해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피치 감쇠 컨트롤은 피치 곡선을 가늘게 만들어 반복되는 각 슬라이스의 플레이를 이전 슬라이스보다 낮게 만듭니다.
참고 : 이것은 Beat Repeat의 가장 모호한 매개 변수입니다.
Beat Repeat에는 장치의 통과 주파수 범위를 정의하기 위한 결합 로우패스 및 하이패스 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터를 켜고 끄고 각 컨트롤을 사용하여 전달된 주파수 대역의 중심 주파수 및 너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래 신호(Beat Repeat's 입력 시 수신됨)는 세 가지 혼합 모드 중 하나에 따라 Beat Repeat의 반복과 혼합됩니다. Mix는 원래 신호가 장치를 통과하고 반복이 추가되도록 합니다. Mix는 반복이 재생될 때 원래 신호를 음소거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통과시킵니다. Gate는 반복만 전달합니다.원래 신호를 절대 통과하지 않습니다. 게이트 모드는 효과가 리턴 트랙에 저장될 때 특히 유용합니다.
Volume 컨트롤을 사용하여 장치의 출력 레벨을 설정하고 Decay를 적용하여 점차 페이딩 반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Delay
Delay은 각 채널(왼쪽 및 오른쪽)에 하나씩 두 개의 독립적인 지연 라인을 제공합니다.
Delay Time/ Song Tempo참고하려면 지연 시간 박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Sync 스위치를 활성화합니다. 번호가 매겨진 스위치는 16번째 노트에서 시간 지연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4"를 선택하면 신호가 16번째 노트 4개 지연되며, 이는 1비트(4분의 1노트) 지연과 같습니다.
Sync Switch 가 꺼져 있으면 지연 시간이 밀리초로 되돌아갑니다. 이 경우 지연 시간을 편집하려면 지연 시간 노브를 클릭하고 위로 끕니다
Stereo Link 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왼쪽 채널의 설정이 오른쪽 채널에 적용되며, 채널의 동기화 스위치 또는 지연 시간 설정을 변경하면 변경 내용이 양쪽 모두에 적용됩니다.
Feedback parameter는 각 채널의 출력 신호가 지연 라인의 입력으로 피드백되는 양을 정의합니다. 내부적으로는 두 개의 독립적인 피드백 루프이므로 왼쪽 채널의 신호가 오른쪽 채널로 피드백되지 않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버튼은 Freeze가 비활성화될 때까지 새로운 입력을 무시하고 버튼을 누르는 순간에 버퍼에 있는 오디오를 끝없이 반복시킵니다.
Dealy은 스위치로 켜고 끌 수 있고 X(가로)-Y(세로) 컨트롤러로 제어할 수 있는 대역 통과 필터가 선행됩니다. 필터 대역폭을 정의하려면 수직 축을 클릭하고 끕니다. 주파수 대역의 위치를 설정하려면 수평 축을 클릭하고 끕니다.
필터 주파수와 지연 시간은 LFO에 의해 조절될 수 있으므로 가벼운 코러스 효과에서 무거운 왜곡 노이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다. 속도 슬라이더는 Modulation Oscillator의 주파수를 헤르츠 단위로 설정합니다. 필터 슬라이더는 필터에 적용되는Modulation의 양을 조절하고 시간 슬라이더는 지연 시간에 적용되는 Modulation의 양을 조절합니다.
Delay이 오디오를 처리하는 동안 지연 시간을 변경하면 지연된 신호음이 갑자기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음 세 가지 지연 전환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Repitch : 지연 시간을 변경할 때 이전 테이프 지연 장치의 동작과 유사하게 피치 변동을 일으킵니다. 리피치 모드가 기본 옵션입니다.
Fade : 이전 지연 시간과 새 지연 시간 사이에 크로스페이드(crossfade)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지연 시간이 점차적으로 변경된다면 시간 스트레칭과 약간 비슷하게 들린다.
Jump : 즉시 새로운 지연 시간으로 점프합니다. 지연이 울리는 동안 지연 시간이 변경되면 딸각 소리가 납니다.
Ping Pong switch 가 활성화되면 신호가 왼쪽에서 오른쪽 출력으로 점프합니다.
Dry/Wet 컨트롤은 처리된 신호와 건조한 신호 간의 균형을 조정합니다. 반환 트랙에서 지연을 사용할 경우 100%로 설정합니다. Dry/Wet 파라미터의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하여 Equal-Loudness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하면 대부분의 신호에서 50/50 혼합 소리가 동일하게 크게 들립니다.
Echo
Echo는 두 개의 독립적인 지연 라인에서 지연 시간을 설정하는 동시에 엔벨로프 및 필터 Modulation를 제어할 수 있는 Modulation 지연 효과입니다.
Channel Mode 버튼을 사용하여 다음 세 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reo, Ping Pong, Mid/Side
왼쪽 및 오른쪽 지연 라인 컨트롤을 사용하여 Sync 스위치의 상태에 따라 박자 또는 밀리초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지연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id/Side 채널 모드를 선택하면 왼쪽 및 오른쪽 지연 라인 컨트롤이 Mid 및 Side 노브로 교체됩니다.
Sync Mode를 사용하여 다음 비트 동기화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otes, Triplet, Dotted 16 note. Sync 모드 간 전환 시 Sync 스위치가 Sync로 설정된 경우에만 변경 내용이 들립니다.
Stereo Link가 활성화된 경우 채널의 지연 라인 제어, 동기화 스위치 또는 동기화 모드 설정을 변경하면 변경 내용이 양쪽 모두에 적용됩니다.
Delay Offset슬라이더를 변경하면 지연 시간이 일부만 단축되거나 연장되어 드럼 머신에서 발견되는 "스윙" 유형의 타이밍 효과를 생성합니다. 스테레오 링크가 활성화된 경우에도 지연 오프셋은 두 지연 라인에 대해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Input 노브는 건식 신호에 적용되는 게인의 양을 설정합니다. 건조 신호에 왜곡을 적용하려면 "D" 버튼을 누르십시오.
Feedack파라미터는 각 채널의 출력 신호가 지연 라인의 입력으로 피드백되는 양을 정의합니다. "Ø" 버튼은 입력
에 다시 추가하기 전에 각 채널의 출력 신호를 반전시킵니다.
Echo 탭에서는 지연 라인 및 필터 파라미터를 시각화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Echo터널의 원형 선은 터널 외부에서 중앙으로 진행되는 개별 반복을 나타냅니다. 선 사이의 거리는 반복 사이의 시간을 나타내며, 가운데의 흰색 점은 참조를 위해 고정된 1/8번째 노트 그리드를 형성합니다. 디스플레이를 클릭하고 끌어서 각 지연 라인에 대한 지연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Filter Toggle은 하이패스 및 로우패스 필터를 활성화합니다. HP 슬라이더는 하이패스 필터의 차단 주파수를 조정하고 인접한 Res 슬라이더는 하이패스 필터의 공진을 조정합니다. LP 슬라이더는 저역 통과 필터의 컷오프 주파수를 조정하며, 우측의 Res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저역 통과 필터의 공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Filter Deisplay를 사용하면 필터 곡선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필터 디스플레이를 표시하거나 숨기려면 삼각 토글 버튼을 사용합니다. 필터 디스플레이에서 필터 점 중 하나를 클릭하고 끌어서 필터 파라미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Echo의 Modulation 탭에는 필터 주파수와 지연 시간을 변조하는 LFO와 LFO와 혼합할 수 있는 엔벨로프 팔로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ine, Triangle, Sawtooth up, Sawtooth Down, Square, Noise를 포함한 6가지 변조 파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파형이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며, 이를 드래그하여 변조 주파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Sync가 활성화되면 변조가 노래 템포에 동기화됩니다. Rate(속도)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modulation oscillator의 주파수를 비트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가 비활성화되면 Freq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변조 발진기의 주파수를 헤르츠 단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Phase은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의 파형 간 오프셋 양을 조정합니다. 180°에서 채널은 완전히 위상을 벗어납니다.
Mod Delay는 지연 시간에 적용되는 변조의 양을 조정합니다. 변조 x4는 지연 시간 변조 깊이를 4배로 조정합니다. 짧은 지연 시간으로, 이것은 깊은 플란징 소리를 낸다.
Mod Filter는 필터에 적용되는 변조의 양을 조정합니다.
Env Mix는 modulation oscillator와 엔벨로프 팔로워 사이에서 혼합됩니다. 100%에서는 봉투의 변조만 들립니다. 0%에서는 LFO의 변조만 들립니다.
Echo의 Character 탭에는 역동성을 제어하고 소리에 결함을 추가하는 매개 변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Gate에코의 입력에서 게이트를 활성화합니다. 임계값보다 낮은 신호 구성요소를 음소거합니다. Threshold(임계값)는 게이트를 열기 위해 수신 오디오 신호가 초과해야 하는 임계값 레벨을 설정합니다. 릴리스는 신호가 임계값 아래로 떨어진 후 게이트가 닫히는 데 걸리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Ducking을 활성화하면 입력 신호가 있는 한 습식 신호는 비례적으로 감소합니다. 입력 레벨이 설정된 Threshold을 초과하면 덕킹이 출력 신호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 해제 기능은 입력 신호가 Threshold아래로 떨어진 후 덕킹이 중지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Noise는 빈티지 장비의 특성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노이즈를 발생시킵니다. 신호에 추가되는 노이즈 양과 다양한 노이즈 유형 간의 Morph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Wobble지연 시간을 불규칙하게 변조하여 테이프 지연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신호에 추가되는 워블의 양 및 다양한 유형의 워블 변조 간의 Morph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Repitch는 하드웨어 지연 유닛의 동작과 유사하게 지연 시간을 변경할 때 피치 변동을 일으킵니다. Repitch가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지연 시간을 변경하면 이전 지연 시간과 새 지연 시간 사이에 교차 페이드가 생성됩니다.
CPU를 절약하기 위해 Echo 장치는 입력이 소리 생성을 멈춘 후 최소 8초 후에 자동으로 꺼집니다. 그러나 노이즈 및 게이트 파라미터가 모두 활성화된 경우 Echo가 꺼지지 않습니다.
Filter Delay
Filter Delay은 각각 연결된 로우패스 및 하이패스 필터가 선행하는 세 개의 독립적인 지연 라인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필터 설정에 따라 특정 입력 신호 주파수에만 지연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지연의 각 피드백도 필터를 통해 다시 라우팅됩니다.
세 가지 Delay은 각각 독립적으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필터 지연 장치는 입력 신호의 왼쪽 채널에 지연 1을 할당하고, 왼쪽 및 오른쪽 채널에 지연 2를 할당하며, 오른쪽 채널에 지연 3을 할당합니다. 우측의 Pan 컨트롤은 지연 채널의 출력을 오버라이드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각 지연은 입력을 유도하는 채널의 출력을 오버라이드합니다
각 Delay channel의 필터에는 각 X-Y 컨트롤러 왼쪽에 연결된 On 스위치가 있습니다. X-Y 컨트롤러는 각 지연에 대해 로우패스 및 하이패스 필터를 동시에 조정합니다. 필터 대역폭을 편집하려면 수직 축을 클릭하고 끌어서 필터 밴드의 주파수를 설정하려면 수평 축을 클릭하고 끕니다.
Song Tempo에 Delay Time을 참고하려면 지연 박자 사용할 수 있도록 Sync 스위치를 활성화합니다. 번호가 매겨진 스위치는 16번째 노트에서 시간 지연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4"를 선택하면 신호가 16번째 노트 4개 지연되며, 이는 1비트(4분의 1노트) 지연과 같습니다. 동기화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지연 시간 필드 백분율 값을 변경하면 지연 시간이 일부만 단축되고 연장되므로 드럼 머신에서 발견되는 "스윙" 유형의 타이밍 효과가 발생합니다.
Sync Switch가 꺼져 있으면 지연 시간이 밀리초로 되돌아갑니다. 이 경우 지연 시간을 편집하려면 지연 시간 필드를 클릭한 후 위 또는 아래로 끌거나 필드를 클릭하고 값을 입력합니다.
Feedback파라미터는 지연 라인 입력으로 반환되는 출력 신호의 양을 설정합니다. 값이 매우 높으면 피드백이 폭주하고 큰 진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피드백 설정을 확인하려면 귀와 스피커를 주의해야 합니다
각 지연 채널에는 자체 볼륨 컨트롤이 있으며, 입력 시 과감한 필터링을 보상하기 위해 +12dB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Dry 컨트롤은 처리되지 않은 신호 레벨을 조정합니다. 반환 트랙에서 지연을 사용하는 경우 최소로 설정합니다
Grain Delay
Grain Delay과는 입력 신호를 작은 입자(그레인이라고 함)로 잘라낸 다음 개별적으로 지연되며 원래 신호 소스와 비교하여 다른 피치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피치 및 지연 시간을 무작위로 지정하면 소리와 리듬의 복잡한 질량을 만들 수 있으며 이는 소스와 거의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각 파라미터를 X-Y 컨트롤러의 수평 또는 수직 축으로 라우팅할 수 있습니다. X축에 파라미터를 지정하려면 컨트롤러 아래의 파라미터 행에서 파라미터를 선택합니다. Y축에 매개변수를 할당하려면 왼쪽에 있는 매개변수 행을 사용합니다.
Delay Time Song Tempo참고하려면 지연 시간 박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Sync 스위치를 활성화합니다. 번호가 매겨진 스위치는 16번째 노트에서 시간 지연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4"를 선택하면 신호가 16번째 노트 4개 지연되며, 이는 1비트(4분의 1노트) 지연과 같습니다. 동기화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지연 시간 필드 백분율 값을 변경하면 지연 시간이 일부만 단축되고 연장되므로 드럼 머신에서 발견되는 "스윙" 유형의 타이밍 효과가 발생합니다.
Sync 스위치가 꺼져 있으면 지연 시간이 밀리초로 되돌아갑니다. 이 경우 지연 시간을 편집하려면 지연 시간 필드를 클릭한 후 위 또는 아래로 끌거나 필드를 클릭하고 값을 입력합니다.
Delay Time은 X-Y 컨트롤러의 수평 축으로 라우팅될 수도 있습니다.
Spray컨트롤은 임의의 지연 시간 변경을 추가합니다. 값이 낮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호가 흐려져 소리에 "소음성"을 더합니다. 높은 스프레이 값은 소스 신호의 구조를 완전히 파괴하여 다양한 수준의 리듬 혼돈을 초래합니다. 이것은 무정부주의자들에게 권장되는 설정이다.
Grain Size와 지속 시간은 Frequency 파라미터의 함수입니다. Pitch와 Spray의 사운드는 이 파라미터에 따라 매우 달라집니다.
피치 시프터와 같은 역할을 하는 피치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Grain Pitch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Random Pitch컨트롤은 각 입자의 피치에 랜덤 변동을 추가합니다. 낮은 값은 일종의 돌연변이 코러스 효과를 생성하는 반면, 높은 값은 원래의 소스 피치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게 만들 수 있다. 이 매개변수는 주 피치 컨트롤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소리의 피치 구조에서 안정성과 불안정성의 정도를 허용한다.
Feedback파라미터는 지연 라인 입력으로 반환되는 출력 신호의 양을 설정합니다. 값이 매우 높으면 피드백이 폭주하고 큰 진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피드백 설정을 확인하려면 귀와 스피커를 주의해야 합니다
Grain Delay에는 dry/wet 컨트롤이 있어 X-Y 컨트롤러의 수직 축으로 라우팅할 수 있습니다.
Looper
Looper 는 고전적인 실시간 루프 장치를 기반으로 한 오디오 효과입니다. 오디오를 녹음하고 루프하여 세트에 동기화되는 끝없는 오버더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세트가 재생되지 않는 경우, Looper는 들어오는 오디오를 분석하고 그에 맞게 Live의 템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록하기 전에 루프 길이를 미리 정의할 수 있으며 Live의 속도는 지정된 수의 막대에 루프가 맞도록 조정됩니다. 또한 오디오를 Looper로 가져와 새로 오버더빙된 소재의 배경을 만들거나 Looper에서 새 클립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Looper인터페이스의 상단 절반은 성능 중에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넓은 디스플레이 영역이다. 기록하는 동안 전체 표시 영역이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기록 후 디스플레이에 루프 내의 현재 위치와 총 루프 길이가 막대 및 박자로 표시됩니다.
Looper의 transport버튼은 Live의 다른 전송 컨트롤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녹음 버튼은 다른 버튼을 누를 때까지 수신되는 오디오를 녹음합니다. 그러면 현재 Looper에 저장된 오디오가 덮어쓰기됩니다. 오버더브는 원래 녹음된 자료의 길이인 수신 오디오의 추가 레이어를 계속 추가합니다. Play 버튼은 새로운 재료를 기록하지 않고 Looper's buffer의 현재 상태를 재생합니다. Stop(중지) 버튼이 재생을 중지합니다.
transport 컨트롤의 동작은 Live의 재생 실행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송이 실행되는 동안 Looper는 클립처럼 동작하며 양자화 선택기에 의해 결정되는 발사 양자화의 대상이 됩니다. Live의 재생이 중지되면 Quantization 설정에 관계없이 Looper의 전송이 즉시 활성화됩니다
Clear버튼을 누르면 Looper의 버퍼가 지워집니다. 전송 실행 중에 오버더브 모드에서 지우기를 누르면 버퍼의 내용은 지워지지만 템포와 길이는 유지됩니다. 다른 모드에서 지우기를 누르면 속도 및 길이가 재설정됩니다.
Undo 버튼는 마지막으로 오버더빙을 사용하도록 설정한 이후 오버더빙된 모든 항목을 지웁니다. 원본 레코딩과 이전 패스에서 오버더빙된 모든 레코딩은 보존됩니다. Undo(실행 취소)를 누르면 버튼이 Redo(다시 실행)로 바뀌며, 마지막 실행 취소로 제거된 재료를 대체합니다
transmission 컨트롤 아래에 있는 큰 버튼은 다목적 전송 버튼입니다. 일반적인 전송 버튼과 마찬가지로, 이 버튼의 동작은 루퍼의 현재 재생 상태 및 재료가 이미 기록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버퍼가 비어 있으면 한 번 클릭하면 기록이 시작됩니다. Looper가 녹화, 오버더빙 또는 정지 중인 경우 클릭 한 번으로 재생 모드로 전환됩니다. 재생 중에 클릭 한 번이 오버더빙 모드로 전환되어 추가 클릭 한 번으로 오버더빙과 재생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Quickly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Looper가 재생 또는 오버더빙 모드에서 중지됩니다. 재생 모드에서 버튼을 2초 동안 클릭하면 Undo(실행 취소) 또는 Redo(다시 실행)가 활성화됩니다. 정지 상태에서 2초 동안 누르면 Looper의 버퍼가 삭제됩니다.
Looper의 다목적 transferred 버튼은 MIDI 풋스위치와 함께 사용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풋스위치를 할당하려면 MIDI Map Mode(29.2.1 참조)로 들어가서 버튼을 클릭한 다음 부착된 풋스위치를 누릅니다. 그런 다음 MIDI 맵 모드를 종료합니다.
Tempo Control(템포 제어) 선택기는 Looper가 녹음된 자료의 템포를 결정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칩니다.
None : 루퍼의 내부 템포는 라이브의 글로벌 템포와 무관합니다.
Follow song tempo : 루퍼의 재생 속도는 녹음된 자료가 라이브의 글로벌 템포로 재생되도록 조정될 것이다.
Set & Follow song tempo : 라이브의 글로벌 템포는 루퍼에 녹음된 소재의 템포에 맞춰 조정된다. 라이브의 글로벌 템포에 대한 후속 변경은 루퍼의 재생 속도를 조정하여 녹음된 자료가 새로운 글로벌 템포에서 재생되도록 합니다.
Record Length(기록 길이) 선택기는 기록된 자료의 길이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작은 라이브의 글로벌 전송이 실행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지며, 템포 컨트롤 선택기의 설정에 따라 라이브의 글로벌 속도를 설정할 수 있다.
Song running : Looper의 Record Length 선택기가 기본 "x bars"로 설정되어 있으면 다른 전송 버튼을 누를 때까지 Looper가 녹음됩니다. 선택기에서 다른 옵션을 선택하여 기록할 고정된 수의 막대를 지정한 경우, Looper는 지정된 시간 동안 기록한 다음 이 선택기 옆에 있는 버튼에 따라 Play(재생) 또는 Overdub(재생 또는 오버더빙)
Song not running : Looper의 Record Length(기록 길이) 선택기가 기본 "xbars(xbars)"로 설정된 경우, Looper는 오버더브, 재생 또는 중지를 누르는 즉시 사용자가 녹음한 소재의 속도를 추측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이 원하는 것보다 2배 또는 절반의 속도를 낼 수 있다. 먼저 고정된 수의 막대를 지정하면 녹화가 이 시간에 맞도록 Looper의 속도가 조정됩니다.
Song Control선택은 Looper의 전송 제어가 Live의 글로벌 전송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결정합니다.
None means that Looper’s transport control 글로벌 전송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tart Song은 Looper가 Play 또는 Overdub에 들어갈 때마다 Live의 글로벌 전송을 시작합니다.
Start & Stop Song은 라이브의 글로벌 트랜스포트를 Looper의 트랜스포트 컨트롤에 잠급니다. Play 또는 Overdub 모드로 들어가면 Live의 전송이 시작되고 Looper's Stop 버튼을 누르면 Live의 전송이 중지됩니다.
Looper를 통해 Live의 전송 재생을 시작하면 Ableton Link를 통해 연결된 모든 앱의 재생 위치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앱들이 템포 동기화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음악 구절의 정확한 위치에 있을 수 있다.
"×2" 버튼은 루퍼의 녹음 버퍼 길이를 두 배로 늘린다. 이미 기록한 자료는 모두 복제됩니다. 이를 통해 예를 들어 일련의 원바 아이디어를 기록한 다음 일련의 투바 아이디어를 오버레이할 수 있습니다. Looper's buffer의 길이와 속도가 표시 영역에 표시됩니다.
마찬가지로, ""2" 버튼은 현재 버퍼의 길이를 반으로 줄인다. 현재 연주하고 있는 반쪽의 소재는 보관하고 나머지 반은 폐기한다.
디스플레이의 드래그 영역에서 Looper의 버퍼를 새 오디오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또는 트랙으로 직접 드래그 앤 드롭하여 새 클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 생성된 클립의 Warp 모드는 기본적으로 Re-Pitch로 설정됩니다. 또한 오디오 파일을 "Drag me!" 영역으로 끌어서 Looper의 버퍼 내용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예를 들어, 이 재료를 추가 오버더빙을 위한 침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eed 노브는 Looper의 재생 속도(피치)를 조정합니다. 왼쪽의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버튼은 피치를 옥타브만큼 올리거나 내리는 바로 가기입니다(따라서 재생 속도를 두 배 또는 반으로 줄이십시오). 이러한 버튼은 Quantization(정량화) 선택기 설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Reverse(역방향) 버튼을 활성화하면 이전에 기록된 내용이 뒤로 재생됩니다. 역방향을 활성화한 후 오버더빙한 모든 자료는 앞으로 재생됩니다. 그런 다음 역방향을 비활성화하면 이 동작이 바뀝니다. 역방향을 활성화하는 동안 오버더빙된 소재가 역방향으로 재생되는 동안 원래 소재가 다시 앞으로 재생됩니다. Reverse(역방향) 버튼을 누르면 Quantization(정량화) 선택기 설정이 적용됩니다.
피드백은 오버더빙 시 Looper로 피드백되는 이전에 기록된 신호의 양을 설정합니다. 100%로 설정하면 이전에 기록된 자료의 부피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50%로 설정하면 반복할 때마다 음량이 절반으로 커집니다. 피드백 양에 대한 변경 사항은 다음 반복 때까지 적용되지 않습니다. 재생 모드에서는 피드백이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각 반복은 동일한 볼륨에 있습니다.
nput -> Output 선택기는 Looper의 입력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4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Looper의 재생 또는 녹음 상태에 관계없이 항상 입력 신호가 들립니다. 일반적으로 단일 트랙에서 Looper를 효과로 사용할 때 항상을 선택합니다.
'Never'는 입력 신호가 전혀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반환 트랙에서 Looper를 효과로 사용할 경우 Never(절대 안 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다양한 트랙의 송신 레벨로 공급될 수 있습니다.
Rec/OVR은 녹음 또는 오버더빙 시에만 입력이 들리고, Looper가 Play 모드이거나 정지된 경우에는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기능은 여러 트랙에 오디오를 공급하고 각 트랙에 고유한 Looper를 포함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이러한 각 루퍼가 자체 풋페달로 제어되는 경우, 모니터 설정에 대한 걱정 없이 악기를 연주하는 동안 녹음 및 재생 상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Rec/OVR/Stop을 사용하면 Looper가 재생 모드일 때를 제외하고 입력 신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는 비트 반복 삽입 모드와 유사하며 라이브 재생을 갑자기 중단시킬 수 있는 자료를 녹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ectral Time
Spectral Time은 단일 영감을 주는 장치에서 시간 동결 및 스펙트럼 지연 효과를 결합한다. 들어오는 재료에 다양한 스펙트럼 필터, 지연 및 주파수 전환 기술을 적용하여 소리를 재합성하여 매우 다양하고 고유한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결 및 지연 효과는 함께 또는 독립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모든 소리를 무한히 유지하거나 지연을 시간 동기 페이드 전환과 결합하는 등 광범위한 가능성을 허용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파수를 흐려 소리를 쉽게 변환하거나 모든 음원에 금속성 에코와 공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Spectrum Time에는 Freezer와 Delay라는 두 개의 주요 섹션이 있는데, Freezer가 지연을 공급하면서 개별적으로 또는 Freezer가 개별적으로 또는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zer 켜기 및 지연 켜기 단추를 사용하여 개별 섹션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Spectral Time은 스펙트럼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dry 및 wet 신호의 주파수가 시간에 따라 어떻게 동작하는지 표시합니다. 건식 신호는 노란색으로 표시되고 습식 신호는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전환 버튼을 클릭하여 시각화를 숨길 수 있습니다.
Spectral Time 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Win)/CTRL 클릭(Mac) 컨텍스트 메뉴에서 Zero Dry Signal Latency 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를 활성화하면 효과의 출력과 동기화하는 대신 건조 신호의 대기 시간이 0으로 줄어듭니다. 이 옵션은 Spectral Time 을 통해 라이브 악기를 재생하고 출력을 모니터링할 때 유용합니다.
Freezer Section
수동/리트리거 모드 버튼 중 어떤 버튼이 활성화되었는지에 따라 Frozer 섹션은 고정 기능이 트리거되는 방식과 고정 오디오의 특정 시간적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제어합니다. 두 모드 모두 효과가 발생하려면 Freeze(일시 정지) 버튼도 전환해야 합니다.
수동 모드에서는 고정 버튼을 클릭하여 오디오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정지 신호의 페이드 인 및 페이드 아웃 시간을 밀리초 단위로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Retrigger 모드에서는 일시적(설정 시)마다 또는 일정한 간격으로 자동으로 고정될 수 있는 고정 오디오의 리듬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더 많은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Onsets모드는 입력에서 과도현상이 감지된 후 오디오를 고정합니다. Sensitivity 노브를 사용하여 시작 검출의 감도를 조정합니다. 감도는 100%로 가장 높고 0%로 가장 낮습니다.
Sync모드는 간격 컨트롤에 의해 결정된 일정한 간격으로 오디오를 고정합니다. Frozer Time Unit 버튼을 전환하여 Interval 컨트롤을 밀리초 또는 비트 시간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Onset 및 Sync 모드에서 Freezer Fade Shape 버튼은 사용 가능한 두 페이드 모양(크로스페이드 및 엔벨로프) 사이에서 전환됩니다. 두 페이드 셰이프는 새로운 동결 상태가 페이드 인/아웃되는 방식을 결정하는 서로 다른 컨트롤을 가지고 있습니다.
Crossfade 셰이프를 선택하면 새 고정 상태가 페이드 인되고 이전 고정(또는 드라이 신호)이 페이드 아웃됩니다. 크로스페이드 기간은 X-Fade 컨트롤에 의해 설정되며, 특히 Interval 컨트롤에 의해 설정된 동기화 간격의 백분율로 새 고정 상태가 페이드되는 시간(밀리초)을 결정합니다.
Envelope shape를 선택하면 페이드 인 및 페이드 아웃 파라미터에서 선택한 밀리초 시간 값에 따라 새 고정 상태가 페이드 인 및 페이드 아웃됩니다. 이 모드에서는 최대 8개의 동시 프리즈를 서로 겹쳐 쌓을 수 있습니다.
Delay Section
Spectral Time의 Delay(지연) 섹션은 Delay(지연) 토글 버튼을 사용하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스펙트럼 정보의 지연된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Frozer 섹션이 활성화된 경우 Delay(지연) 섹션은 Frozer(냉동 장치)의 출력에 의해 공급됩니다
Time 파라미터는 스펙트럼 지연 라인의 지연 시간을 제어합니다. 여기에 표시된 값의 유형은 "모드" 드롭다운 선택기에서 선택한 단위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간 모드는 지연 시간을 밀리초 단위로 조정합니다.
beat divisions 에서 지연 시간을 조정합니다.
16번째, 16번째 트리플렛 및 16번째 닷은 지연 시간을 선택한 유형의 16번째 노트 수로 설정합니다.
Feedback은 지연 입력에 피드백되는 출력의 양을 설정합니다. 이를 높이면 신호의 가청 에코가 증가합니다.
Shift는 지연된 신호의 주파수를 시프트합니다. 연속된 각 지연은 지정된 주파수 양만큼 위 또는 아래로 이동됩니다.
스테레오가 Tilt 및 Spray 컨트롤의 너비를 조정합니다.
Dry/Wet 컨트롤은 지연 신호와 Dry 신호 간의 균형을 조정합니다. 이는 장치의 지연 섹션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Tilt는 다른 주파수의 지연 시간을 왜곡합니다. 양의 값은 낮은 주파수보다 높은 주파수를 지연시키는 반면 음의 값은 높은 주파수보다 낮은 주파수를 지연시킵니다.
Spray는 주어진 시간 범위 내에서 다양한 주파수에 대한 지연 시간을 랜덤하게 분산시킵니다.
Mask는 Tilt 및 Spray 컨트롤의 효과를 고주파 또는 저주파수로 제한합니다. 양의 값은 높은 주파수로 효과를 제한하고 음의 값은 낮은 주파수로 효과를 제한합니다.
Resolution Section
spectrogram display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수신 신호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분해능을 설정하는 분해능 컨트롤이 있습니다. 값이 낮을수록 정확성과 충실도를 희생하면서 전체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값이 클수록 전체 대기 시간에 영향을 주므로 추적하는 동안 분해능을 줄일 수 있습니다.
Global Controls
Input Send는 입력 신호의 게인을 조정합니다.
두 라디오 버튼 Frz > Dly 및 Dly > Frz는 효과 순서를 반대로 합니다.
글로벌 Dry/Wet 컨트롤은 처리된 신호와 건조한 신호 간의 균형을 조정합니다. 리턴 트랙에서 Spectral Time을 사용할 경우 100%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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