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팅 Rbass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Rbass를 대해 이야기 이후 Maxx Bass에 흥미가 생겨서 오늘은 Maxx Bass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합니다.
Maxx Bass는 신호에 추가할 수 있는 배음을 생성합니다.
이 배음들은 귀를 속여서 인지하도록 만듭니다.
출력에 실제로 없을 수 있는 저음 주파수를 모든 시스템에서 재생을 위한 베이스 응답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더 신호를 MaxxBass 신호로 바꿀 때 Original Bass 레벨을 몇 db 낮출수 있습니다.
믹스에 평소처럼 베이스의 양을 맞춰수 있습니다.
권장 설졍은 기본값입니다. 단순하게 증가 추가할 배음 페이더 최적의 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60 ~ 100 사이 이며 부드럽고 따듯한 저음 반응이 되어야합니다.
작은 스피커에서 베이스 기타를 들을 수 있지만 기본 주파수인 메인 음을 듣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물리적으로 그렇게 낮은 음을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베이스 기타의 하모닉은 스피커에서 나오는 것이고 귀는 그것을 해석합니다.
이런 조화로운 것들을 만들어내고, 머리 속에 '기본적인' 것을 만들어 냅니다.
이것은 잘 알려진 psychoacoustic phenomena(정신 음향 현상)입니다.
Mass Bass는 이러한 현사을 활용하여 제어할수 있습니다.
이 원리를 이용하여 주파수 응답을 약 2OCT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Input
소리가 들어오는 신호의 레벨을 결정합니다.
Orignal Bass
출력 믹스에서 LowPass로 된 베이스 신호의 레벨을 제어합니다.
Maxx Bass
출력 신호에 생성된 배음의 레벨을 제어합니다.
Maxx Bass의 HighPass Filter 설정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Maxx Bass 레벨을 올리면 이런 모양의 필터가 하나 생성됩니다.
High Pass Filter를 통해 필터 기울기를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200 Hz부터 시작하여 소리가 개선되지 않을 때 까지 Frequecny를 이용해 조절할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모든 주파수의 신호를 제거하게 되고 제거된 곳에 새로운 배음을 Mass Bass 를 통해 배음을 생성하여
제거된 배음을 대처합니다.
HighPass 옆에 Decay 가 있는데 이것은
각 배음의 점진적 감쇠율을 제어합니다.
0에 가까워질수록 생성된 배음 스펙트럼이 '더 풍부'하다는것을 의미합니다.
풀 레인지 시스템에서 음수 값이 작아질수록 자연스럽지만 그렇지 않을수도있습니다.
입력 신호는 두 부분으로 분활 됩니다.
고주파수는 출력에 건들이지 않고 다시 출력이되며 베이스 신호만 분석해줍니다.
(즉 베이스 에 대한 저주파수 배음에 대한거만 설정을 하고 고주파수 성분들은 OutPut을 통해 출력)
Mass Bass 프로세서에 의해 이러한 저주파수의 특정 배음 계열이 생성되며 그 이후로
배음에서는 원래 베이스이 음량이 중복되며, 그 결과 Original Bass의 가장 자연스러운 효과를 나타냅니다.
Maxx Bass 배음및 oRIGINAL Bass는 출력시 임의 비율로 혼합되어 출력됩니다.
모니터 신호 버튼입니다.
모니터 신호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Maxx Bass에 생성된 배음을 Comp하는 기능입니다.
배음의 레벨이 증가하면 동적 범위가 줄어들면 증가합니다.
비율을 늘리기 위해 배음 레벨 페이더를 줄여야합니다
1:1 비율은 없기 때문에 배음는 Orginal Bass와 정확히 같은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Respone은 배음의 생성의 Attack/Release를 ms 단위로 제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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